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유럽포럼 시작…글로벌 시장공략 나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이클 졸러(Michael Zoeller) 삼성전자 유럽 마케팅총괄 디렉터가 유럽 지역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삼성전자의 2015년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마이클 졸러(Michael Zoeller) 삼성전자 유럽 마케팅총괄 디렉터가 유럽 지역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삼성전자의 2015년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5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유럽 포럼을 시작으로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포럼을 시작하고 2015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2월 말까지 약 3주간의 일정으로 모나코, 태국 방콕, 터키 안탈리아, 홍콩 등 4개 지역에서 8개 포럼을 개최해 전세계 약 7000여명의 주요 파트너와 미디어를 직접 만나고 소통할 예정이다.
2009년부터 시작해 7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파트너들의 의견을 반영해 매년 진화를 거듭해왔으며, 작년부터 신제품을 빠르게 여러 지역에 선보이기 위해 권역별로 통합 운영했다.

또한, 올해는 다양한 경영 전문가들을 초청해 지역별로 판매와 매장 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한 비즈니스 특강을 열고 파트너들에게 실용적인 경영 노하우도 공유할 예정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사물인터넷(IoT)의 연결 대상과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기술이 인류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유럽 포럼에서 환영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유럽 지역의 주요 파트너들에게 SUHD TV와 유럽스타일에 맞춘 고품격 가전을 비롯해 MX7프린터, NX500카메라 등 많은 신제품을 선보였다.

◇유럽형 가정에 최적화한 SUHD TV 출시= 명암비, 밝기, 색 표현력과 디테일에서 기존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한 SUHD TV는 유럽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SUHD TV에는 독자적인 친환경 나노 크리스털 기술과 삼성만의 화질 제어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유럽 포럼을 통해 SUHD TV 라인업 중 JS9500, JS9000, JS8500 세 모델을 48형부터 88형까지 유럽형 가정에 최적화한 사이즈로 선보였다. 또한, 적극적인 유럽형 UHD TV 콘텐츠 확대를 통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으로 조합해 시장 확대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네덜란드 방송사 RTL에서 제작한 앱인 '비디오랜드(Videoland)'를 통해 삼성 스마트 TV에서 '검은 튤립(Zwarte Tulp)'이라는 네덜란드 TV 시리즈를 UHD 로 즐길 수 있으며 1월부터 유럽에서 시작한 아마존의 UHD 콘텐츠 스트리밍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21대 9 화면비율의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커브드 모니터 'SE790C'도 유럽에서 공개한다. 'SE790C'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독일 TUV라인란드로부터 성능을 검증받았고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럽 소비자 특성에 맞춘 생활가전 선보여=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우수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럽 주방 가전을 새롭게 정의할 '유러피언 셰프컬렉션'을 소개했다.

'유러피안 셰프컬렉션'은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안심 정온기술이 조화를 이룬 2도어 냉장고 ▲초고온 스팀 조리로 최고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오븐 ▲가상 불꽃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인덕션 ▲혁신적인 세척력의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됐다.

빌트인 가전을 선호하는 유럽 소비자 특성에 맞춰 개발된 유러피언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BMF, Bottom Mounted Freezer) 2도어 타입으로 슬림한 외관에 비해 초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내부공간 활용을 극대화시킨 '스페이스 맥스(Space Max)' 기술을 통해 동급 최대용량을 구현했다.

'셰프컬렉션 오븐'에는 100℃ 이상의 미세한 수증기를 컨벡션 팬(Convection fan)을 통해 빠르고 균일하게 오븐 내부에 분사해 열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초고온 스팀 조리(Gourmet Vapour Technology)' 방식이 적용됐다.

'셰프컬렉션 인덕션'은 ‘가상 불꽃 (Virtual Flame)'이라고 불리는 LED로 구현한 불꽃 형상을 통해 작동 여부와 화력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조리를 할 수 있다. 혁신적인 식기 세척 기술인 '워터월(WaterWall)'을 채용한 '셰프컬렉션 식기세척기'도 유럽 시장에 적합한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셰프컬렉션'은 세계적인 유명 셰프들의 노하우와 조언이 반영된 혁신적인 기능들과 더불어 메탈 재질 외관 등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한 삼성의 슈퍼 프리미엄 가전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유럽 포럼에서 조리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스마트 오븐 'MW8000J'도 첫 선을 보였다. 이 제품은 1.6배 더 커진 팬으로 뜨거운 열기를 효율적이고 빠르게 음식에 전달할 수 있게 한 '핫블래스트' 기술이 적용돼 일반 컨벡션 오븐보다 50% 정도 빠르게 조리를 할 수 있다.

그 밖에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과 편의성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스탈 블루 도어' 드럼세탁기와 기존보다 약 60배 이상 강력해진 흡입력을 갖춘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다양한 혁신제품을 소개했다.

◇중급형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500도 선보여= 한편, 삼성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 NX1의 주요 기능을 컴팩트한 사이즈에 그대로 옮겨놓은 중급형 미러리스 스마트카메라 NX500도 선보였다.

NX500은 2,800만 고화소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4K(4,096X2,160)와 UHD(3,840X2,160) 동영상을 지원하는 동시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일상 생활에서 전문가 수준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BSI(Back Side Illumination, 후면조사식) 센서는 현재까지 나온 모델 중 가장 크기가 커 어두운 환경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으며, 더욱 강력해진 5세대 이미지 프로세서 'DRIme V’ 탑재로 빠른 이미지 처리와 우수한 색재현이 가능하다.

아울러,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AF) 기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AF’와 초당 9매의 고속연사는 움직임이 많은 스포츠 경기나 동물 촬영 등 전문가용 카메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야구의 타격과 같은 고속으로 움직이는 장면을 인식해 최적의 순간을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삼성 오토 샷(Samsung Auto Shot)’ 모드까지 장착돼 중급형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NX500은 국내 시장에도 곧 출시하며, 출시 가격은 90만원대로 책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삼성은 모바일 프린팅 분야에 대한 강점 및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 A3 복합기 ‘MultiXpress 7(MX7)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해 유럽의 스마트 오피스 구축과 기업의 근무환경 변화에 앞장 설 예정이다.

MultiXpress7은 현재 시장에 출시한 A3 복합기 제품으로서는 유일하게 쿼드코어 CPU를 탑재해, 쉽고 빠르게 많은 양의 출력, 복사, 팩스, 스캔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한층 개선된 안드로이드 기반의 Smart UX 2.0을 제공해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별도의 학습 없이도 바로 제품 사용이 가능하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