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전국소매협회(NRF)는 미국인들이 올해 슈퍼볼을 보는데 143억1000만달러(약 15조6800억원)를 소비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액이 871억달러 였던 2007년 보다 65%나 많아진 금액으로 사상 최대치다. 슈퍼볼 경기와 관련한 미국인들의 소비 규모는 미 경제가 어려웠던 2010년을 제외하고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올해 슈퍼볼 시청자는 1억1100만 명으로 2007년의 약 9천300만명보다 19%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시청자가 많다 보니 경기 중간에 나오는 TV 광고 경쟁도 치열하다.
미 경제 주간지 포브스에 따르면 슈퍼볼 TV 중계 주관사 NBC의 올해 슈퍼볼 광고 책정가는 30초 당 450만달러다. 지난해 400만달러 에서 12.5%가 올랐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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