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 매생이국 한그릇으로 숙취해소 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의 특산품인 청정바다 매생이가 제철을 맞아 본격적인 수확을 하고 있다. 어민들이 수확한 매생이를 들고 환하게 웃고있다.

완도군의 특산품인 청정바다 매생이가 제철을 맞아 본격적인 수확을 하고 있다. 어민들이 수확한 매생이를 들고 환하게 웃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완도매생이 본격 수확, 한재기(450g)에 2000원-2500원 거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의 특산품인 청정바다 매생이가 제철을 맞아 본격적인 수확을 시작했다.
매생이는 갈파래과에 속한 녹색 해조류이며 남해안 청정바다에서만 친환경적으로 생산되는 인기 건강식품이다.

매생이는 대나무를 엮어 만든 발을 수심이 얕은 바닷물에 약 30일가량 담가두면 자연적으로 포자가 달라붙어 자연채묘가 이루어진다.

채묘를 마친 매생이발을 지난 11월부터 깊은 바다로 옮겨 설치하면 본격적으로 매생이가 자라고 1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수확을 시작하여 내년 2월까지 생산한다.
완도 청정 매생이는 칼슘이 많고 찰기가 있어 특유의 해조류 향과 맛은 전국의 식도락가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특히, 혈액속의 알콜을 중화시키는 작용이 탁월하여 애주가들의 숙취해소에 그만이다.

또한 칼로리는 100g에 19칼로리 뿐이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에도 아주 좋은 식품이다.

매생이는 국으로 끓이거나 참기름을 넣고 고소하게 무쳐 먹기도 하며 밀가루와 반죽하여 전으로도 부쳐 먹는다.

금년에 완도군에서는 371어가가 474ha의 양식장에서 2,620여톤을 생산하여 100억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