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올해의 전남교육상 수상자 5명 선정

최종수정 2014.12.25 12:29 기사입력 2014.12.25 12:29

댓글쓰기

"나주중앙초등학교 이정희 교장"
"전라남도교육청 곽종월 교육국장 "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
"순천대학교 최종근 교수 "
"성요셉여자고등학교 노헤레나 교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은 제34회 전라남도교육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오는 30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수상자는 나주중앙초등학교 이정희 교장, 전라남도교육청 곽종월 교육국장,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 순천대학교 최종근 교수, 성요셉여자고등학교 노헤레나 교장이 그 주인공이다. 시상식에는 수상자 5명과 그 가족, 도교육청 전 직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라남도교육상은 '전라남도교육감 표창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민의 사표가 되고 전라남도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소속공무원과 사립교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5명 이내를 매년 12월에 수여하고 있다.

◆이정희 교장은 교장 재직 시 학교평가 최우수 학교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였고, 교육전문직원 재직 시 현장지원중심 교육행정 업무를 추진했다.
◆곽종월 교육국장은 교장 재직 시 현장중심 교육정책을 수립하여 교육공동체 만족도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재직 시 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기반을 조성했다.

◆이한근 관장은 전라남도교육청 조직 진단·개편을 추진해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체제와, 광주 전남 공동 혁신도시의 교육기반을 구축했다.

◆최종근 교수는 ‘SOS 건강한 어린이 만들기 프로젝트’ 공동운영자이고, MC교육시스템 정책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우리 교육청 특성화고등학교의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데 공헌했다.

◆노헤레나 교장은 다양한 해외탐방 장학제도와 다문화 예비학교 등을 운영하여 농촌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