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음악 창작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인 뮤지션리그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실력파 뮤지션으로 구성된 ‘베스트리그’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베스트리그에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다양한 기회와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뮤지션이 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 무대를 제공하고, 공연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베스트리거를 대상으로 매달 1~2회의 공연이 진행되며 장소는 공연별 장르와 분위기에 맞춰 선정할 예정이다.
베스트리거는 컨텐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며 뮤지션홈과 배너를 통해 공연 소식과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컬처 매거진 ‘파운드’와 연계해 매달 팬들의 응원 댓글이 제일 많은 1팀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인터뷰는 네이버 뮤직과 ‘파운드’에 동시 게재되며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화보 사진은 뮤지션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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