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카누'
크리스마스 블렌드는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콜롬비아산 고급 원두 3종을 블렌딩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어우러지는 은은한 꽃향기가 특징인 제품이다. 크리스마스 기념 제품으로 10만 개 한정 발매했다. 동서식품은 올 겨울 카누 크리스마스 블렌드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
한편 카누는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기록하며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10억잔 판매 기록을 세운 카누는 올해 하반기까지 누적 12억잔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카누의 인기 비결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분석에 기초한다.
동서식품은 소비 트렌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자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대대적인 리스테이지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실시한 카누 리스테이지를 통해 인스턴트 커피의 품질과 기술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원두커피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왔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