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건식"금강산 관광 재개 비롯한 남북경협 사업 잘 되길 바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17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3주기를 맞아 현대그룹은 북한에 추모화한을 전달하고 금강산관광재개를 바란다는 희망을 나타냈다.

조건식 현대아산 사장은 16일 오후 3시15분 경의선 출입사무소에서 귀환 인사말을 통해 "김정일 국방위원장 3주기를 맞아 현대그룹 현정은 회장의 추모화환을 북측에 전달하고 왔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북측에서는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원동연 부위원장이 나와서 정중히 추모화환을 전달 받았다"고 설명했다.

"추모화환과 함께 '국방위원장 3주기를 맞아 북측 동포들에게 심심한 애도와 추모의 마음을 전한'는 현정은 회장의 말씀을 전했다"고 조 사장은 덧붙였다.

이에 북측 원동연 부위원장은 '현정은 회장께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3주기를 맞아 추모화환을 보내 준 데 대해 깊은 사의를 표한다'는 김정은 제1비서의 말을 전했다.
조 사장은 "이번을 계기로 남북이 서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대화가 이루어져서 금강산관광 재개를 비롯한 남북경협사업들이 잘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의례적인 덕담 수준이긴 하지만 북측에서 새해에는 남북관계가 좀 잘 풀렸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조 사장 일행은 이날 오전 10시께 출경해 약 5시간 정도 현대 개성사업소에 머무르며 북측과 면담하고, 회사 실무진 등과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