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뜨거웠던 국악 공연 갈라콘서트 31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오는 31일(수) 오후 5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는 ‘송구영신 국악으로 아름다운 세상’ 무료 공연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지난달 27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농악’과 연계한 ‘판굿과 비나리’와 ‘설장고춤’ 등과 올해 음악극 ‘공무도하’의 주요 음악을 모은 갈라 콘서트 형태로 꾸며진다.

‘공무도하’의 갈라 콘서트에서는 지난 본 공연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출연해 극의 주요 노래 6곡을 들려준다. 도창 형태로 극을 이끄는 ‘갑남’역의 정민영(국립민속국악원 창극단)을 비롯해, 1막의 허정승(사내 역, 국립남도국악원 성악단)과 채수현(여옥 역,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이, 2막에 출연했던 김작가 역의 안이호(2009 KBS 국악대경연 판소리장원), 김봉영(창작소리극집단 판희 대표)과 순나역의 박진희(국립국악원 정악단)가 각자의 이야기에 맞는 다채로운 선율을 들려준다.
판굿과 비나리 공연

판굿과 비나리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음악극 '공무도하' 공연

음악극 '공무도하' 공연

원본보기 아이콘

국립국악원의 ‘공무도하’는 연일 매진을 기록했던 본 공연으로 미처 관림하지 않은 관객들을 위해 대본을 압축해 구성했으며, 연주를 담당했던 ‘창작악단’은 콘서트 형식에 맞춰 풍부한 선율을 보강했다.
‘공무도하’는 연극계 거장 이윤택이 대본과 연출을, 판소리 거장 안숙선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이 작창을 맡아 올해 국립국악원 공연 중 가장 큰 관객의 호응을 얻은 작품이다. 고대 시 ‘공무도하가’를 모티브로 백수광부가 강을 건너는 2가지 이야기를 판소리, 정가, 경서도소리 등 다양한 우리 음악으로 풀어냈다.

지난달 27일, 17번째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농악’은 우리 민족의 노래와 춤,음악이 있는 공동체 예술로,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공연에서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연희부는 신명나는 ‘판굿과 비나리’를, 무용단의 12명의 무용수는 밝고 경쾌한 ‘설장고춤’을 선보인다.

공연 관람은 1인 4명까지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전석 무료다. 24일 오후 6시까지 전화 02-580-3300, 또는 홈페이지(누리집) www.gugak.go.kr 로 신청하면 된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