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플러스 인증 마크는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시장성 등 제품의 전반적인 수출경쟁력을 평가해 이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부여하는 것으로 해당 제품이 완성도 높은 제품임을 협회가 공인해준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협회는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tradeKorea.com)에 인증 제품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지원하고, 인증 제품홍보 e-Book을 제작해 해외의 바이어에게 집중적으로 홍보해준다. 또한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인 Kmall24.com을 비롯해 Tmall(중국), Amazon(미국) 등 해외 유명 오픈마켓에 연계 입점 지원하는 등 해외 판로 확대에도 도움을 준다.
고려은단의 K플러스 인증의 배경에는 뛰어난 품질을 제조하고자 하는 고려은단의 변함없는 의지와 뚝심이 인정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중국산보다 70% 이상 비싼 영국산 원료를 사용하면서도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대에 비타민C를 생산하고 있으며 원가절감을 위해 대량 구매 및 최신 자동화 설비를 사용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 이번 K플러스 인증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널리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국민비타민이라는 애칭에 걸맞는 품질의 비타민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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