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 오픈…국내 최초 도심형 아울렛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일(金) 광명점 오픈… 광명점-이케아-코스트코 한데 모인 ‘쇼핑 특구’로 각광받을 전망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최초 '도심형 프리미엄 아울렛'이 경기도 광명에 들어선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을 오픈한다. 광명점은 쇼핑몰과 같은 형태의 실내공간에서 프리미엄 아울렛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신개념 아울렛으로, 교외에 위치한 다른 프리미엄 아울렛보다 접근성이 탁월하다. 오는 18일 오픈 예정인 이케아(IKEA)와 코스트코(COSTCO)도 인접해있어 광명점 일대는 글로벌 유통 브랜드가 한데 모인 쇼핑 특구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열두 번째 아울렛이자 네 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인 광명점은, 사통팔달의 교통요건을 갖추고 있어 서울·경기권 뿐만 아니라 전국 광역상권의 고객까지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광명점은 서해안·제2경인·제3경인·외곽순환도로의 교차점인 일직분기점에서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KTX광명역에서는 차량으로는 단 5분, 도보로는 1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영등포, 관악 등 서울 서남권에서는 차량으로 20분 이내, 인천 등 경인지역에서는 3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다.

광명점은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연면적은 12만5600㎡(3만8000평), 영업면적은3만8700㎡(1만1700평)이다. 이는 지난 2011년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영업면적 3만6000㎡, 1만1000평)과 비슷한 수준이다. 교외형 프리미엄아울렛은 보통 넓은 부지에 2~4개 동으로 나뉘어져 있는 개방형 구조인 반면, 광명점은 실내형 쇼핑몰 구조로 사계절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광명점의 브랜드 수는 총 311개다. 광명점은 글로벌 가구 이케아와 연결돼있고 가전전문점인 하이마트도 2300㎡(700평)규모로 입점돼있어 패션뿐만 아니라 가전, 가구, 리빙상품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광명점은 30~40대 가족단위고객을 핵심 고객층으로 보고 이들을 위한 매장 구성 및 브랜드를 강화했다. 광명 상권은 3인 이상 가족형 가구의 비중이 53%로, 수도권 평균 대비 6% 이상 높다.

광명점에는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K2 등 아웃도어 4대 브랜드를 비롯한 총 17개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입점한다. 블루독, 밍크뮤 등 서양네트웍스의 인기브랜드를 모아놓은 서양종합관 등 총 19개 유·아동 브랜드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코치, 빈폴, 아디다스 등 전 연령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라인업(line-up)을 갖췄다.

온 가족이 함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마련했다. 우선 400명 이상이 동시관람 가능한 대형 멀티플렉스관을 갖춘 롯데시네마(7관/1218석)가 입점돼있으며 유럽형 홈메이드 레스토랑&까페 '빌라드샬롯', 유기농 베이커리 '베이크하우스' 등 F&B(Food&Beverage) 브랜드가 28개 들어선다.

자녀와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 카페 '플레이타임'을 비롯해 쇼핑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도 다양하게 꾸몄다. 천정에 매달린 거대한 곰인형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는 '러블리스퀘어'와 야외에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열린 마당'이 있다. 화려한 크리스털 분수 조형물이 볼거리인 휴게공간 '햇빛광장'과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옥상공원도 마련했다. 이들 공간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프리미엄 클래식 음악회, 대형 산타 퍼레이드,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 전시회 등 다양한 가족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명점은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지난 10월31일, 11월1일 양일간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광명시민 약 200여명을 채용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달 27일에는 롯데백화점-광명시 간 '패션유통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광명전통시장 상생방안 마련, 광명시 사회공헌사업 및 지역협력사업 참여, 광명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다.

강우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장은 "가까운 도심에서 프리미엄아울렛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광명점은, 가족과 함께 쇼핑·문화생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아울렛"이라며 "이케아, 코스트코와 함께 국내 최대의 쇼핑 특구로 발돋움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