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 Sunny, 행복한밥상 꾸러미 체험단 모집

최종수정 2014.11.20 09:27 기사입력 2014.11.20 09:2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어르신 손 맛과 추억이 담긴 할머니 레시피를 통해 세대간 소통에 앞장 설 행복한밥상 '꾸러미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SK Sunny는 어르신의 삶의 지혜와 연륜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재발견되어 살아있는 가치로 전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행복한밥상'은 할머니의 손 맛 레시피를 찾아 정리하고 함께 만드는 과정을 통해 1세대와 3세대가 함께 새로운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복한밥상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되는 할머니 레시피는 '비빔잡채', '도토리 계절전', '돼지도리탕' 등 총 3가지로, 젊은 세대가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핵심 노하우는 물론 레시피를 개발한 어르신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 그 의미를 더했다.

할머니 레시피를 전수받게 될 행복한밥상 꾸러미 체험단은 조부모님과 소통을 원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 신청자 중 100명을 추첨해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꾸러미 체험단에게는 할머니 레시피가 담긴 밥상 꾸러미 제공을 통해 조부모 혹은 주변의 어르신과 함께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가지며 1세대와 3세대가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또 꾸러미 체험에 대한 인증 사진과 후기 등을 SK Sunny 페이스북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꾸러미 체험단 참여는 20일부터 25일까지 SK Sunny 페이스북(www.facebook.com/sk.besunny)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이번 공개되는 할머니 레시피는 단순 조리법이 아니라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의미있는 경험"이라며, "꾸러미 체험단은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 및 계승을 통해 세대를 초월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3년부터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라는 SK사회공헌 자산을 계승, 발전시켜 운영하고 있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는 자원봉사를 기반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자발적, 주도적, 실천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한국 10개 지역 및 중국 5개 지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혁신을 리드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