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편의점CU, 휴대폰 충전기 대여서비스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편의점CU가 맡기지 않고 빌려가는 휴대폰 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

편의점CU가 맡기지 않고 빌려가는 휴대폰 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편의점 CU(씨유)는 20일부터 업계 최초로 ‘휴대폰 충전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 3000만 시대를 맞으면서 빨리 소모되는 휴대폰 배터리 때문에 충전 케이블을 소지하고 다니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충전 케이블 휴대와 빈 콘센트를 찾고, 충전하는 동안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컸다. 휴대폰 급속 충전 서비스 역시, 배터리를 별도로 분리하거나 배터리를 찾으러 매장을 재방문해야 해 불편함이 컸다.

이에 편의점 CU(씨유)는‘휴대폰 충전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휴대폰 충전기 대여 서비스’ (이용료 2000원)는 배터리 방전 시 가까운 CU(씨유) 매장을 방문해서 휴대용 충전기를 대여해 휴대폰을 충전한 다음, 반납이 편리한 CU(씨유) 매장에서 48시간 내에 충전기를 반납하면 된다.
충전기 크기가 AA건전기 2개 정도로 (가로 3*세로 7CM) 휴대가 용이해, 충전을 하며 자유롭게 휴대폰 이용도 가능하며, 기종에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율은 핸드폰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80~100%이며, 충전 시간은 완전 방전 시 기준 최대 2시간이 소요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충전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충전기 보증금 (1만원)을 결제해야 한다. 반납 기간은 대여 후 48시간이며, 미반납 시 보증금 중 일부가 차감된다.

이번 서비스는 이날부터 서울 강남지역 CU(씨유) 5개 매장에서 테스트 운영 후, 전국 8300여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은락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MD는 “다양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편의점이 단순한 소매점을 넘어, 멀티 생활 편의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