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접 만들어 판다…가방 전문 온라인쇼핑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에 부는 한류 쇼핑 바람⑦ 가방 전문몰 '더액션'
소재·디자인 내세워 내년부터 中·日에 수출


더액션 사이트 사진

더액션 사이트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가방을 직접 만들어 파는 온라인 쇼핑몰 '더액션(www.theaction.co.kr)'의 반준호(28) 대표는 지난해 중국 알리바바그룹을 직접 찾아갔다. 현지 전자상거래 흐름을 살피는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수출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였다.
바이어를 통한 수출은 이미 2010년부터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등지에서 진행해왔다. 국가별 시장 현황과 고객 요구 분석을 거쳐 이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수출 준비도 마무리 단계다.

특히 중국과 일본을 1차 공략지로 삼고 카페24(www.cafe24.com)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해외 고객용 더액션'을 내년에 열 예정이다. 80% 이상 자체 제작이라는 강점이 무기다. 중국에는 상품의 적시 공급을 위해 직접 운영하는 공장을 뒀고 일본에는 수납공간이 많은 가방에 대한 현지 선호도를 감안해 맞춤 상품을 전진 배치했다.

반 대표는 "해외 시장을 연구해보니 우리만의 소재와 디자인을 내세워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이 강해졌다"며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에게 해외 수출은 하루라도 빨리 나가야 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반 대표의 이같은 자신감은 국내에서의 성공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반 대표는 지난 2007년 22세 나이에 200만원 자본금으로 더액션을 창업, 온라인 쇼핑몰 패션잡화분야 선두 주자로 키웠다.

해외여행 중 눈에 들어온 디지털 일안반사식(DSLR) 카메라 가방을 국내에 들여온 것이 창업하는 계기가 됐다. 자체 상품 인프라를 약 2년 만에 구축했으며 이후 대형 백화점 입점몰과 남성의류사이트 50여곳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에 참석한 대표들에게 주최측이 더액션에서 자체 제작한 가방을 선물할 정도로 이미 국가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더액션은 연령층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선택이 가능한 4000여종 상품을 판매 중이며 학생용 3만~6만원대부터 직장인용 3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다. 반 대표는 해외에서도 이같은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반 대표는 "고객들에게 더액션 가방은 이미 유명 브랜드로 인식될 정도로 만족도가 크다"며 "합리적 가격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재구매율도 높다"고 설명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