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홈쇼핑, 임직원 참여 '해비타트 봉사활동' 실시

최종수정 2014.11.12 09:33 기사입력 2014.11.12 09:33

댓글쓰기

지난 11일 춘천에서 임직원 30여명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 위한 집짓기 봉사활동 실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강원도 춘천시 동면 지내리에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소득층 가정에 새 집을 지어주는 해비타트 집짓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롯데홈쇼핑이 비영리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나눔 릴레이'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롯데홈쇼핑은 매월 하루를 '나눔 데이'로 정해 기부 방송을 실시, 방송 수익금 중 1억원을 기부하고 협약 단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나눔 릴레이의 세 번째 후원단체로 해비타트를 선정하고 임직원 30여 명과 함께 이번 집짓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은 총 9시간에 걸쳐 방음·방수 처리 작업, 석고보드 재단 후 벽과 천장에 부착하는 공정 등 집 완공을 위한 건축 작업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기부 방송을 실시해 '최유라쇼' '정윤정쇼' 등 당일 전 방송을 통해 얻은 수익금 중 1억 원을 건축 지원금으로 해비타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홈쇼핑 미디어전략팀 박찬령 책임은 "입동도 지나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사회공헌담당 김준상 매니저는 "이번 봉사활동은 소외계층을 위한 일시적 지원이 아닌 삶의 기본인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새로운 출발과 희망을 선사하는 뜻 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공유가치를 높일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