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봉영 제일모직 사장, 임직원과 함께 '희망의 집고치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일모직은 30일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사업장 인근인 용인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에버하우스' 활동을 전개해 17곳에 새 집을 선물하는 헌정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정찬범 제일모직 전무(인사지원팀장), 정근모 한국헤비타트 이사장, 김봉영 제일모직 사장, 유태환 한국헤비타트 대표, 허진옥 제일모직 전무(건설사업부장).

제일모직은 30일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사업장 인근인 용인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에버하우스' 활동을 전개해 17곳에 새 집을 선물하는 헌정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정찬범 제일모직 전무(인사지원팀장), 정근모 한국헤비타트 이사장, 김봉영 제일모직 사장, 유태환 한국헤비타트 대표, 허진옥 제일모직 전무(건설사업부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김봉영 제일모직 사장이 임직원과 함께 사업장 인근의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고치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지난 30일 제일모직은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용인시 처인장애복지관에서 에버랜드 사업장 인근 용인지역 이웃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에버하우스' 활동을 전개해 총 17곳에 새 집을 선물하는 헌정식을 가졌다.

이날 헌정식에는 제일모직 김봉영 사장과 건설사업부장인 허진옥 전무, 인사지원팀장 정찬범 전무, 한국해비타트 정근모 이사장, 유태환 대표를 비롯한 제일모직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해 지역 주민들에게 명패와 월동장비를 전달했다.

김봉영 사장은 "임직원들의 재능과 전문성을 지역 이웃들을 위해 나눔으로써 지역 발전에 기여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들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에버하우스는 제일모직이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재능기부 활동으로 시작한 사업이다. 임직원들과 가족 등이 직접 참여해 지금까지 총 38곳의 주택과 지역 복지센터의 지역주거 환경을 개선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50% 지원금을 확대해 재래식 화장실, 비가 새는 지붕 등의 주거환경과 위생시설 보수에 힘을 쏟았다. 올해부터는 어려운 이웃들을 비롯해 아동, 청소년 복지시설로 범위를 확대했다.

용인의 아동 공부방인 '무지개 지역아동센터'와 '영광의 지역아동센터'는 시설이 낡아 겨울철 외풍이 심하고 난방이 잘 안돼 아이들이 추위에 노출돼 있는 상황이었다. 온돌을 설치하고 단열재와 유리창·출입문을 교체해 아이들이 따뜻한 곳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용인 푸른꿈 청소년 쉼터'의 경우, 소재지가 재개발 지역에 포함돼 이전과 신규시설에 따른 비용문제로 곤란한 상황에 처했으나, '에버하우스'의 지원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옮길 수 있게 됐다.

한편, 제일모직은 집을 새롭게 고쳐 입주한 가정들이 가족애로 어려운 환경을 이겨 나갈 수 있도록 지난 25일 에버랜드로 초대해 가족 나들이의 기회를 제공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