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민 어우러지는 녹색 축제 한마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일 ‘2014 하반기 Me First! 광진 녹색거리 한마당’ 개최...30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중랑천 체육공원 및 건대역사거리에서 주민 총 600명 대상 진행...에너지자립마을 홍보를 위한 ‘긴고랑 그린맨 3종 경기’, 환경보물찾기, 중랑천 정화활동 등 다채로운 환경 프로그램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에서 주민이 한 데 어우러지는 녹색 축제인 ‘Me First! 광진 녹색거리 한마당’이 30일 펼쳐진다.

광진구가 주최, 푸른광진21실천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에너지절약, 자원재활용, 환경보전을 주제로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녹색생활 실천의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30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중랑천 체육공원과 건대입구역 사거리에서 기업과 환경단체 등 24개 단체와 주민, 자원봉사자 등 총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축제는 2부로 나눠 오전 10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중랑천 체육공원에서 ‘생태하천 가꾸기’를 전개한데 이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건대입구역 사거리에서 ‘녹색거리 한마당’이 펼쳐진다.

1부에서는 식전 행사인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진행한 후 자원봉사자 등록을 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생명이 살아있는 중랑천 만들기’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녹색생활 홍보부스

녹색생활 홍보부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가자들은 장평교에서부터 군자교에 이르는 1.6km 구간의 하천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유해식물을 제거하는‘하천정화활동’에 나선다.
또 중랑천 곳곳에 숨겨진 절전용품과 녹색상품을 찾아보는 ‘환경보물찾기’는 참가자들에게 재미와 교육의 두 가지 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질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EM원액과 황토로 빚은‘EM 흙공’ 1200개를 중랑천에 던져 통해 하천을 깨끗하게 정화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건대역사거리 롯데백화점 앞 광장에서 ‘광진 녹색거리 한마당’이 열린다.

녹색생활 확산을 위해 환경작품 공모전에서 수상한 환경 그림을 전시, 녹색생활실천 서명운동 참가자에게 EM발효액(500㎖)과 EM비누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 홍보를 위해 신규가입자에게는 절전용 멀티탭과 휴대폰 거치대, 지압볼펜 등도 증정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 서울시가 공모한 에너지자립마을에 선정돼 생활 속 에너지 줄이기에 앞장서는 ‘긴고랑 에너지자립마을’을 홍보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건대역 롯데백화점 앞 광장(절전형 녹색장터 부스)에서 ‘긴고랑 그린맨 3종 경기’가 열린다.

버스(Bus)와 지하철(Metro), 걷기(Walking)를 이용해 지역에 있는 친환경 시설을 찾아보는 대회로, 중곡4동 등산로에 있는 ‘긴고랑 생태환경보호 표지판’,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자전거 종합서비스센터’, 자양동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지하1층 ‘친환경상품 판매소’ 등 3개 지점을 찾아 지점별 확인 도장을 받거나 인증사진을 찍으면 된다.

구간 완주자 전원에게 EM발효액을 지급, 선착순 30명에게 절전형 멀티탭, EM미용비누, EM발효액 등 녹색상품 3종을 기념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EM(유용한 미생물) 활용법을 배워보는 ‘쌀뜨물EM체험관’, 절전용품과 재활용품을 교환·판매하는 ‘절전형 녹색장터’, 친환경수세미 체험 판매, 서로 안쓰는 물건을 사고 파는 ‘아나바다 장터’, 리폼제품 및 자전거 무료수리센터 등 다양한‘녹색생활 홍보부스’ 10개소를 운영한다.
녹색한마당

녹색한마당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지난 6월 ‘환경의 날’을 기념해 아차산 생태공원에서 열린‘2014 Me First! 광진 녹색문화 한마당’을 개최, 주민 총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 유공자 시상, 환경작품 전시 및 발표회, 환경 퍼포먼스, 도전 광진그린벨! 등 다양한 녹색 프로그램을 운영, 아차산 유해외래식물과 등산로 쓰레기 등 5.4t을 제거하는 자연생태 환경보전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나부터 먼저 일상생활 속에서 하는 작은 실천이 환경을 살리고 내 가족과 이웃을 살리는 길임을 명심하고 녹색생활 실천 의식이 더욱 확산돼 날로 악화되는 기후변화와 에너지위기를 함께 극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구는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녹색생활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