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 전복산업특구, 우수 지역특구‘대상’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151개 지역특구 평가에서 최고상, 상사업비 2억 수상

신우철 완도군수가 완도 전복산업특구 우수 지역특구 ‘대상’ 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신우철 완도군수가 완도 전복산업특구 우수 지역특구 ‘대상’ 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 전복산업특구가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한 우수지역특구 평가에서 최고상인 대상에 선정돼 24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개최한 우수지역특화발전특구 시상식에서 상패와 포상금 2억원을 수상했다.

완도전복산업특구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우수특구로 선정된데 이어 2014년에는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완도군은 전국 생산량의 81%를 차지하고 있는 전복을 특화품목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2009년도에 전복산업특구로 지정 받았다.

특구지정 후 전복생산기반 구축사업으로 전복연구소 건립, 수산벤처대학 운영으로 핵심인력 양성, RIS사업을 통한 기능성 전복제품 개발 등 제품을 다양화 해온 결과 2013년도에는 4,900억원의 매출성과를 올렸다.

어업인이 직접 출자한 완도전복주식회사가 2013년도에는 전남도 수출상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3년도 전복 소득액은 2009년 대비 약 500%가 증가했다.
군은 최고 보양식으로 알려진 전복의 효능을 널리 알려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데이마케팅을 추진하고 매년 삼복날을 전복데이로 선포하여 효과를 거두고 있다.

소비대중화를 위해 완도 대표음식으로 전복해조류비빔밥과 전복물회를 개발하여 소비 활성화도 추진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전복산업특구 대상 수상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량전복 개발 및 어장환경을 개선하여 전복산업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 전복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위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완도군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전복산업 육성을 위해 오래된 양식어장 환경 개선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2018년까지 340ha의 어장에 11,560백만원을 투입하여 내만의 전복양식과 외만의 해조류 양식장간 맞교환 형식의 어장재배치를 실시하고 내만의 전복양식어장을 외해로 이설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