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 개봉 '레드카펫', 감동을 담은 색다른 에로맨틱(리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드카펫' 스틸

'레드카펫' 스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배우 오정세는 영화 '레드카펫'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 두 가지를 떠올렸다고 했다. 허름한 여관 앞에 깔린 빨간 발판과 시상식에서의 화려한 레드카펫. 이는 현실과 이상의 극명한 차이를 보여주는 중의적 표현인 것 같다며 나름의 해석을 전했다.

실제로 '레드카펫'은 그러했다. 박범수 감독의 경험담을 토대로 구성된 이 영화는 이른바 '19금' 에로 영화를 찍는 감독의 애환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물론 그 안에는 동료들과 함께 겪는 좌충우돌 일상이 함께 그려져 짜릿한 웃음도 선사한다.
우리네 일상과 다소 멀어보이는 에로영화계를 비추고 있지만, 사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일반인들의 사회 생활과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다. 자기 이익만 차리는 믿을 수 없는 상사와 매달 꼬박꼬박 찍히는 월급 통장을 보며 위안을 하는 보통의 직장인들의 고달픔도 담겨있다. 감독 역시 그러한 지점들에서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절묘하게 들어맞았다.

무엇보다 배우들의 합이 매우 좋았는데, 비중의 크고 작음과 상관없이 모두가 하나가 되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현장의 즐거움 덕분인지 모두가 발군의 연기력으로 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냈다는 점도 칭찬할 만하다.

윤계상은 청룡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는 꿈을 꾸지만 현실은 19금 영화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주인공 정우로 분해 관객들을 울리고 웃긴다. 더욱 깊고 섬세해진 감정 연기가 눈길을 끈다.
오정세는 특유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극을 주무른다. 억지로 웃기려 하지 않지만, 그의 대사 하나하나가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한다. 능청스럽고 자연스러운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

신스틸러 조달환은 19금계의 순정남 역을 맡아 제몫을 단단히 해낸다. 황찬성 역시 아이돌 답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로 모두의 우려를 씻어내며 활약했다. 여주인공 고준희를 비롯해 노출 연기에 도전한 신지수, 감초연기의 대명사 이미도 또한 강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레드카펫'은 세련되고 미끈한 영상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다소 투박하고 거친 모습 속에서 전해지는 진정성이 빛나는 영화다. 개봉이 지연되면서 일각에서는 걱정 어린 시선도 있었지만, 오히려 그 시간이 약이 된 듯하다. 작품은 두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만큼 재미있고 개성 넘친다. 등장하는 캐릭터 모두가 귀엽고 사랑스러워 관객들에 깊은 인상을 남긴다.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점도 이 영화를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 하나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