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등포구 착한기업 마을축제 보러오세요

최종수정 2014.10.16 07:17 기사입력 2014.10.16 07:17

댓글쓰기

18일 문래근린공원에서 ‘서로살림 마을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문래근린공원에서 2014 영등포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서로살림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뿐 아니라 마을공동체, 자활사업단체 등이 참여, ‘헬로우문래 축제’ 등과 어우러져 작년보다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될 전망이다.
7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 및 단체에서 참여, ▲참여마당 ▲홍보마당 ▲기업마당 ▲공연마당 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마당에는 쓸모가 없어진 물건을 재사용해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및 육아문제의 모범답안이 될 수 있는 ‘공동육아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홍보마당은 영등포구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 자활 관련 사업 등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진다.
지난해 열린 서로살립 마을 축제

지난해 열린 서로살립 마을 축제

썝蹂몃낫湲 븘씠肄

기업마당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와 열린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우량 중소기업의 제품이 소개, 구직자에게는 면접을 통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마당에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인조 전자현악 그룹 폴라리스, 아트인영등포, 우쿨렐레, 합창단 및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한마당이 열리는 문래근린공원 건너편에서는 문래창작촌의 예술작가 및 단체들 문화예술축제 ‘헬로우문래’가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축제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사람은 스탬프투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전체 지도가 나와 있는 리플릿을 갖고 행사에 참여한 후 스탬프를 찍어 본부에 가져오면 작은 경품도 준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서로살림 마을축제가 사회적기업과 주민이 함께 커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