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침 챙겨먹는 당신을 위한 든든한 '콩' 메뉴

최종수정 2014.10.15 09:10 기사입력 2014.10.15 09: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침 식사를 챙겨먹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곡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 메뉴는 콩, 쌀, 보리 등 다양한 곡물을 활용해 풍부한 영양과 높은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좋다.

드롭탑의 시리얼소이라떼

드롭탑의 시리얼소이라떼


드롭탑은 9가지의 곡물재료를 사용한 시리얼소이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두유를 베이스로 한 시리얼 소이라떼는 흑미, 검정콩, 검정깨, 율무, 현미, 보리, 쌀, 대두, 땅콩 등 국내산 곡물 가루를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쌀쌀한 출근길에 빈 속을 따뜻하게 채워주기에 적합하다.

탐앤탐스는 20여 종의 프레즐 전 메뉴의 반죽 생지에 100% 국산 대두로 제조한 콩 분말을 넣어 개선했다. 국내산 콩 분말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더욱 살리고 담백한 맛과 풍미를 강화했다.

와플반트는 아몬드와 콩고물을 사용한 아콩와플을 출시했다. 벨기에 전통 와플 위에 아몬드와 콩가루를 올려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더했다.
김종진 드롭탑 마케팅팀장은 “곡물을 활용한 메뉴는 맛과 영양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아침 식사를 챙겨먹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식사 대용으로 곡물 메뉴 인기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