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자인벽화로 아이들 꿈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신월2동 양강초 디자인벽화사업 통해 아이들의 꿈이 피어나는 새로운 공간 탈바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디자인 벽화사업을 통해 낡고 삭막했던 신월2동 양강초등학교 학교 담장을 아이들의 꿈이 피어나는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양강초등학교 디자인 옹벽 벽화는 높이 4.5m, 길이 190m로 지난 7월착수, 9월 완성됐다.
벽면을 따라 걸어가면서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도록 학교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아이들 꿈이 피어나는 과정을 아침· 오후· 밤 등 하루의 흐름에 따라 구성했다.

또 학교길과 동네길의 소소한 일상생활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벽화 속으로 녹아들게 했다.

디자인 벽화사업은 연초에 대상후보지를 추천받아 양천구디자인위원회에서 현지를 직접 방문, 위치를 선정, 주민과 소통을 위해 디자인벽화 시안을 놓고 학교 측과 협의는 물론 디자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최종적으로 작품의 벽화를 결정하게 됐다.
양강초 디자인벽화

양강초 디자인벽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네길·학교길 벽면에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메시지 전달로 삭막한 도시 생활 속 지역주민들에게 아이들의 활기찬 이야기를 전해줌으로써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벽화사업은 디자인 도시를 표방하는 양천구에서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스토리텔링이 있는 아름다운 거리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도 선정돼 저소득 아동들의 쉼터인 서울SOS어린이마을의 삭막했던 담장을 꿈과 희망을 담은 화사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더 많은 소통과 참여를 통해 범죄에 무방비 상태였던 외지고 어두운 도시 골목길을 범죄예방 환경디자인을 적용한 안심길로 탈바꿈하는 도시 ‘안전’ 디자인벽화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