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례군, 국제 트라이애슬론대회 10월 4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31개국 546명 참가"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오는 10월 4일 전라남도 구례군 일원에서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인 ‘아이언맨 70.3 구례 코리아’ 대회가 열린다. 전라남도와 구례군이 공동 주최하며 31개국 54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프로선수는 크리스 맥코맥(호주), 오영환(한국), 에이미 사카이(일본) 등 14명이다. 특히 맥코맥 선수는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십 대회 우승 경력이 있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이다.

트라이애슬론경기는 한 선수가 수영, 사이클, 마라톤 3종목을 연이어 달리며 극도의 인내심과 체력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로 이번 구례대회는 113km(70.3마일) 하프코스 대회이다.
수영

수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첫 종목인 수영(1.9km)은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호수(구만제)에서 4일 아침 8시에 시작된다.

사이클(90km)은 수영이 끝나는 즉시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지리산둘레길, 섬진강 자전거길 등으로 구성된 전국최고의 명품코스를 달리게 된다.
사이클

사이클

원본보기 아이콘

마라톤은 실내수영장 앞에서 시작해 문척면 섬진강 제방으로 달리는 코스이며 최종 결승점은 구례공설운동장이다.
마라톤

마라톤

원본보기 아이콘

구례군은 전남소방본부, 구례경찰서 등과 함께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수영경기는 선수 15명당 1명의 수상안전요원과 3종 34개의 보트가 밀집 배치된다. 사이클과 마라톤 구간은 교통이 전면 통제되고 선수들의 안전과 편의제공을 위해 공무원과 자원봉사 등 8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된다.
수영은 지리산호수(구만제)에서 7시 30분부터, 사이클은 광의면 ·구례읍· 문척면· 간전면 구간에서 오후 1시까지, 마라톤은 구례읍 공설운동장-서시교-군청 앞 구간과 문척면 섬진강 제방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특히 공설운동장에서 약 11시 30분경부터 시작될 감동적인 완주 장면은 대회 최고의 백미라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재치 있는 입담으로 관람객을 즐겁게 해 줄 해설아나운서로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아이언맨 전문MC 피트 머레이가 국내 최여원 씨와 함께한다. 대회전날인 3일 오후 1시에는 공설운동장에서 크리스 맥코맥 선수의 팬 사인회도 있을 예정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