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의화 국회의장 등 3명 세종시 명예시민 선정

최종수정 2018.09.11 06:30 기사입력 2014.09.23 11:32

댓글쓰기

최병선 가천대학교 대학원장, 계용준 전 한국토지공사 부사장 포함…세종시, 10일 세종축제 개막식 때 명예시민증 주고 각종 지역행사에 초청

정의화 국회의장
최병선 가천대학교 대학원장
계용준 전 한국토지공사 부사장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정의화(65) 국회의장 등 3명이 세종시 명예시민으로 선정됐다.

세종시는 ▲정 의장 ▲최병선(66) 가천대학교 대학원장 ▲계용준(58) 전 한국토지공사 부사장을 올해의 명예시민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정 의장은 새누리당 세종시특위위원장을 지냈고 ‘세종시 수정논란’에서부터 비효율문제의 해결방안에 이르기까지 일관성과 공정성 있는 추진으로 오래 전부터 세종시민의 관심과 기대의 대상이 됐다.

최 원장은 신행정수도 건설 초기 민간추진위원장으로 참여해 신행정수도건설기본계획을 세우고 최종입지를 지금의 신도시지역으로 선정, 오늘의 세종시가 있게 했다.

계용준 전 부사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지역단장으로 있을 때 행복도시건설 바탕을 위한 땅 보상, 개발계획 마련 등에 참여하면서 세종시 건설의 디딤돌을 놓는 데 이바지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세종시는 이들에게 다음달 10일 세종축제 개막식 때 명예시민증을 주고 지역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 등에 초청하는 등 세종시민에 준해 예우할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오늘의 세종시가 있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도와주신 고마운 분들이 너무 많다”며 “이번에 존경하는 몇 분을 명예시민으로 모시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세종시의 명예시민증 수여대상자 선정은 지난달 31일까지 대상자 공모와 추천을 받아 지난 19일 시정조정위원회를 통해 확정됐다.

세종시 명예시민 선정과 관련된 내용은 세종시 자치행정과(☏044-300-3131~3)로 물어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