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시 예방접종 인형극 ‘피노키오와 호호주사’ 공연

최종수정 2014.09.18 13:55 기사입력 2014.09.18 13:5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순천시는 어린들에게 주사에 대한 공포감을 낮춰주고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을 공연을 했다.

시는 18일 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지역내 4~7세 아동 4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피노키오와 호호주사’를 펼쳤다.

이번 공연은 아동 스스로 개인 위생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고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형극 공연이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감염병 예방 퇴치와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해 직접 만나는 현장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시는 어린들에게 주사에 대한 공포감을 낮춰주고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을 공연을 했다. 시는 18일 순천시문화건강센터에서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지역내 4~7세 아동 4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피노키오와 호호주사’를 펼쳤다. 이번 공연은 아동 스스로 개인 위생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고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형극 공연이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감염병 예방 퇴치와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해 직접 만나는 현장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