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가속화…창업지원기관 연결

최종수정 2014.09.18 14:00 기사입력 2014.09.18 14:00

댓글쓰기

18일, 창조경제타운-창업지원기관 협의체 발대식 개최
아이디어 사업화 관련 다양한 주체들을 서로 연결해 시너지 창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18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창조경제타운-창업지원기관 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또 창조경제타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오프라인 창업지원기관과 연계한 사업화 지원체제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창조경제타운-창업지원기관 협의체'는 국민의 아이디어를 가치화하는 온라인 플랫폼 창조경제타운과 다양한 창업지원기관들을 통해 '아이디어ㆍ사람ㆍ자원'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 구성된 협력 네트워크다.

총 19개 공공ㆍ민간 창업지원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주체들을 서로 연결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고, 활발한 교류와 협업을 통해 창조경제타운의 성과 창출 가속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의체는 각 창업지원기관 센터장급으로 구성하고, 향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원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기관이 공동 활용할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양희 장관, 최현규 한국과학기술정보원(KISTI) 창조경제지원단장, 박용호 드림엔터 센터장을 포함한 창업지원기관 대표들이 아이디어 사업화 과정을 이어가고 연계를 강화한다는 의미에서 '아이디어 끈 이어가기' 행사를 가졌다.

창조경제타운 운영 현황 및 성과, 드림엔터 사례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창업지원기관과의 연계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다.

최 장관은 인사말에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창조경제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공공ㆍ민간의 다양한 창업지원공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성공모델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