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로레알 메이크업 테스트 앱 '인기몰이'

최종수정 2014.09.20 11:53 기사입력 2014.09.20 11:5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다채로운 컬러의 색조 화장품들을 직접 발라보지 않고 어떻게 나에게 어울리는지 알 수 있나요?"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잽싸게 파악해 제품을 직접 발라보지 않고도 화장 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미 경제 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가 최근 보도했다.

로레알이 지난 6월 공개한 '메이크업 지니어스' 앱은 카메라에 담긴 자신의 얼굴에 로레알의 제품을 가상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양한 움직임과 빛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발색력 변화 등을 모두 반영해 실제 화장한 것과 화면에 보이는 모습의 차이를 최소화 한 게 특징이다.

반응은 뜨겁다. 현재 앱 사용이 가능한 미국과 프랑스에서 지니어스 앱 다운로드 수는 170만건을 넘어섰다. 로레알은 소비자들의 디지털 기기를 통한 제품 시연이 제품 구매로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레알이 화면 터치 하나만으로 화장 후 모습을 볼 수 있는 시대를 열게 된 데에는 연구·개발(R&D)에 아낌 없이 투자한 공이 컸다.
로레알은 연간 매출의 3.7%에 해당하는 10억달러 이상을 R&D 활동에 할애하며 보유 특허 건수만 3만5000건이 넘는다. 로레알의 R&D 투자 규모는 화장품업계 평균 투자액의 두 배 수준이다. 메이크업 지니어스 앱은 로레알이 지금까지 개발해낸 가장 진보한 디지털 제품이다.

다만 이 분야 역시 정보통신(IT) 기술 발달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는 캐나다의 모디페이스다. 모디페이스는 7년간 연구 끝에 2D와 3D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실시간 '화장 거울'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2월 화장품 전문점 세포라 밀라노 매장에서 첫 모습을 드러낸 모디페이스의 화장 거울은 5개 화장품 브랜드와 손 잡고 세계 40개 매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