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경꾼일지', 누가 이 사람을 비뚤어지게 만들었나 (2) '기산군' 김흥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산군' 김흥수 /래몽래인 제공

'기산군' 김흥수 /래몽래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용준 기자]MBC 월화드라마 '야경꾼일지'(극본 유동윤 방지영 김선희, 연출 이주환 윤지훈)가 최근 인기몰이 중이다. 주인공들이 야경꾼으로서 각성해 긴장감을 높였으며, 그 대적자인 기산군(이태우, 김흥수 분)도 짜임새 있는 인물 설정으로 극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기산군은 조선 임금 해종(최원영 분)의 서자다. 왕족이지만 적통이 아니기에 이에 대해 큰 마음의 상처를 가진 인물. 왕이 되지 못 한 왕족은 유력한 제거 대상이기 때문이다. 기산군은 그런 심리적 불안정성을 다양한 모습으로 그려왔다.
'기산군' 이태우 /래몽래인 제공

'기산군' 이태우 /래몽래인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첫 번째는 적통 왕자 이린에 대한 질투심이다. 어린 기산군(이태우 분)은 오래전부터 이린을 시기했다. 그는 해종에게 이린을 모함하는 등 아이의 순수함과는 거리가 먼 모습을 보였다. 곤경에 처한 이린을 보고 고소해 하는 표정도 영악스러웠다.

두 번째는 왕위를 빼앗기는 것에 대한 공포심이다. 성장한 기산군(김흥수 분)은 미쳐버린 해종과 조정의 간계로 인해 결국 이린을 제치고 조선의 임금으로 등극했다. 하지만 그는 핏줄 고유의 능력을 지니지 못 한 사람이었다.

'기산군' 김흥수 /래몽래인 제공

'기산군' 김흥수 /래몽래인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그 능력은 바로 귀신을 보는 것. 아버지 해종과 이린에겐 있으나 기산군에게만 허락되지 않은 것이다. 기산군은 이 때문에 소외감을 느꼈다. 그 소외감은 이내 '이린이 왕이 될지도 모른다'는 공포심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폭정을 일삼으며 사담을 만나게 됐다.
사담은 기산군의 공포심을 부채질하며 그 마음속으로 파고들었다. 기산군은 현재 사담에게 많은 권력을 부여해 조정을 어지럽히는 데 일조했다. 사담의 꼭두각시인 셈. 그는 왕의 권력으로 사담을 물리치려는 이린 일행을 방해하며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기산군' 김흥수 /래몽래인 제공

'기산군' 김흥수 /래몽래인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야경꾼일지'는 지난 15일 방송에서 전국시청률 11.3%(닐슨코리아)를 기록했다. 이날에도 기산군은 충신 무석(정윤호 분)에게 벼루를 던지는 등 날 선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뇌리에 각인됐다. 앞으로 그가 또 어떤 모습을 보일지 호기심이 모아진다.




장용준 기자 zelr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