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누드사진 유출 모델, 애플에 소송 준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해자들 모집…집단 소송 가능성도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애플의 '사생활 사진' 유출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모델이 애플에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TMZ에 따르면 지난 31일 발생한 미국 할리우드 스타들의 누드 등 사생활 사진 유출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모델 조이 코리간은 변호사를 선임하고 피해자들을 모집, 집단 소송으로 번질 조짐이다.

보도에 따르면 조이는 지난 7월 해킹을 당해 애플을 찾은 바 있으며, 애플측은 조이가 '피싱'에 피해를 당한 것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조이는 비밀번호를 변경했지만 이번에 또다시 사생활이 담긴 사진이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애플측에서는 이번에도 클라우드 해킹이 아닌, '개인적 도난'이라고 책임을 전면 부인했다. TMZ은 "애플에 이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요구했지만 응답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31일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 등을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는 애플의 클라우드 서비스 '아이클라우드'가 털리면서 영화 '헝거 게임' 등에서 주연을 맡은 제니퍼 로렌스를 비롯해 케이트 업튼, 빅토리아 저스티스, 킴 카다시안 등 미국 톱스타 101명의 알몸사진 등이 유출됐다.
애플은 이번 사건이 해커가 유명 연예인들의 아이클라우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해 사진을 훔친 것일 뿐 클라우드 해킹은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같은 공격이 인터넷에서는 아주 흔하고 애플의 시스템이 뚫려서 벌어진 일은 아니라고도 강조했다. 애플측은 이런 종류의 공격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더 복잡한 것으로 바꾸고, 2단계 본인인증 절차를 선택하라고 고객들에게 권고하고 사건을 마무리했다.

하지만 사진 유출 경위가 해당 연예인의 아이디를 탈취한 후 비밀번호를 무작위로 입력해 맞을 때까지 반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애플의 클라우드 시스템 관리 책임도 도마에 오르고 있다. 금융권이나 대형 포털처럼 특정 횟수 이상 비밀번호 입력에 실패하면 번호 입력에 제한을 두는 등 애플이 보안을 위해 보다 철저한 관리를 할 수 있었는데 이 부분이 부실했다는 것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