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男 농구, 5전 전패로 월드컵 마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태종[사진=김현민 기자]

문태종[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16년 만에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에 참가한 남자 농구대표팀이 5전 전패로 일찌감치 짐을 쌌다.

5일(한국시간) 스페인 그란카나리아 라스팔마스 그란 카나리아 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D조 예선 다섯 번째 경기에서 멕시코에 71-87로 졌다. 약점으로 꼽힌 리바운드에서 19-44로 밀려 앙골라(69-80), 호주(55-89), 슬로베니아(72-89), 리투아니아(49-79)와 경기에 이어 다섯 경기 연속 패했다.
대표팀은 문태종이 3점슛 세 개 포함 16득점으로 분전했다. 오세근(13점), 김종규(10점), 양동근(10점), 이종현(10점) 등 네 명도 두 자릿수 득점했지만 승부를 뒤집기에 역부족했다. 멕시코는 미국프로농구(NBA) 애틀랜타 호크스의 센터 구스타보 아욘을 아끼고도 승리를 챙겼다. 헥터 에르난데즈가 16득점 11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기록했고, 프란시스코 크루즈가 13점을 보탰다.

뒤늦게 김종규의 골밑슛으로 포문을 연 대표팀은 문태종의 3점슛과 김종규의 연이은 득점으로 초반 시소게임을 벌였다. 그러나 마크로 라모스에게 연속 4점을 내주고 이내 에르난데스에게 3점슛을 허용, 11-18로 1쿼터를 마쳤다. 대표팀은 양동근과 오세근의 중거리슛을 앞세워 2쿼터에 추격에 나섰다. 바로 수비에서 허점을 노출했지만 문태종이 3점슛 두 개를 보태 24-24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공방에선 다소 무기력했다. 전반 종료 2분여를 남기고 라모스에게 3점슛 두 방을 맞았다. 종료 직전 로만 마르티네즈에 버저비터까지 허용, 30-40으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의 출발도 불안했다. 시작하자마자 크루즈에게 3점슛을 맞았고 에르난데즈에게까지 3점포까지 내줘 점수 차가 15점(30-45)까지 벌어졌다. 중반 김종규의 연속 4득점으로 간격을 줄이는 듯했으나 골밑 싸움에서 거듭 밀려 47-61로 뒤진 채 3쿼터를 마쳤다. 4쿼터에도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이종현과 오세근이 중거리포로 추격을 멈추지 않았지만 자모라, 에르난데즈, 마르티네즈에게 거듭 빈 공간을 허용했다. 허일영의 3점슛과 문태종의 자유투로 후반 점수 차를 10점까지 좁혔으나 에르난데즈의 계속된 득점을 막지 못해 결국 목표했던 1승 사냥에 실패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