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월 수능 모의평가, 국어·영어 쉽고 수학 다소 어려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주 기자] 3일 치러진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에서 국어와 영어는 쉽게, 수학은 지난 6월보다는 다소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됐다.

수능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준별 시험이 폐지되고 통합형으로 바뀐 영어의 경우 지난 6월 모의평가와 마찬가지로 '쉬운 수능 영어' 기조를 유지했으며 수준별 시험인 국어와 수학은 교육과정의 내용과 수준에 맞췄다고 밝혔다. 또한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의 연계율은 국어 A·B와 영어는 71.1%, 수학 A·B와 과학탐구, 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은 70.0%, 사회탐구는 70.5%라고 덧붙였다.
입시업체들은 1교시 국어의 경우 A·B형 모두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됐다고 분석했다. 김희동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은 "A형은 지난 6월 모의고사나 작년 수능과 비슷한 난이도이고, B형의 경우는 6월 모의고사와 작년 수능에 비해서 쉽게 출제됐다"며 "A형과 B형의 절대적인 난이도 차는 크게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종운 이투스청솔 평가이사는 "국어 B형의 경우 만점자가 4%를 넘고, 1문제를 틀려도 2등급을 받을 정도로 쉬웠다"고 지적했다.

2교시 수학은 지난 6월 평가와 비교해 다소 어려워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은 "6월 평가에서 B형에 출제되지 않았던 세트문항이 A·B형에 모두 출제됐다"고 말했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연구실장은 "B형은 특히 단답형 30번 문제의 경우 최고난도 문항으로 정답률이 낮을 것으로 예상돼, 1등급 구분 점수가 6월 모의평가보다 낮은 수준에서 형성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3교시 영어는 국어와 마찬가지로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됐으나 일부 난이도를 고려한 문항이 있었다는 분석이 많았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이사는 "EBS에서 지문을 많이 변형하지 않고 출제된 문항이 많아 체감 연계율이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김희동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은 "만점자가 5.37%였던 6월 모의평가와는 다르게 길어진 지문, 고난도 어휘, 다소 까다로운 문장 구조 등으로 난이도를 조정하려는 의도가 보였다"고 말했다.
이번 모의평가 결과는 오는 26일 수험생에게 통보된다.



이윤주 기자 sayyunj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