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이디어 메뉴 인기..."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까지"

최종수정 2014.08.31 10:33 기사입력 2014.08.31 10:3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듯,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시각적 요소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에 외식업계에서는 깔끔하게 정돈된 음식 세팅이나, 독특한 모양, 화려한 색감 등을 활용하며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이 한창이다. 최근에는 궁금증을 자아내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외식상품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 바로 메뉴 위에 또 궁합이 맞는 다른 음식을 얹은 일명 '모자 쓴' 제품들이다.

이랜드그룹의 이탈리안 파스타 & 피자 리미니가든에서는 올 여름 리코타 치즈 포도 샐러드를 선보였는데, 샐러드 위 빵 모자를 씌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와 신선한 야채, 상큼한 포도가 어우러진 샐러드를 쫀득한 반달 도우에 싸 먹는 형태로 출시됐으며 시원한 샐러드와 따뜻한 도우가 직접 닿지 않도록 쟁반 위에 살포시 얹는 형태다. 이를 통해 재미있는 메뉴의 모습을 즐기면서도 서로의 맛이 반감되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도우와 리코타 치즈의 환상 궁합이 샐러드 피자를 연상시키는 맛을 선사해 고객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수제 머핀 전문점 마노핀에서는 올 초 커피 위에 머핀을 올린 햇머핀&커피을 선보였다. 이름처럼 모자(hat)모양의 한 머핀을 커피 컵 위 뚜껑 대신 덮는 제품으로 컵에 딱 맞는 사이즈로 제작됐다. 한 손으로 머핀과 커피를 동시에 들 수 있어 이동하면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따뜻한 커피의 온도에 의해 머핀이 더 부드러워진다는 설명이다. 티라미수에 주로 사용되는 마스카포네 치즈를 활용한 마스카포네 치즈 햇 머핀과 홍차 잎을 그대로 넣은 얼그레이 햇 머핀 2종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커피를 제외한 단품으로도 구입 가능하다.

음료 컵에 미니 치킨이 수북이 쌓여있고, 그 위로 빨대가 꽂혀있는 콜팝은 출시 당시 치킨을 마시는 것 같은 재미있는 모양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콜팝은 BHC치킨에서 특허를 낸 제품으로 콜라 위 전용 치킨 용기를 올려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식 대용으로 먹기에 적당해 중, 고등학교 학생층의 지지를 받았다. 무엇보다 치킨과 콜라의 궁합으로 지금까지 BHC치킨의 베스트메뉴 명단에 올라 있을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는 콜팝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치킨대신 감자튀김을 올린 후렌치콜팝, 치즈튀김을 올린 치즈 콜팝, 용량을 늘린 왕콜팝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