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도시철도 2호선 타당성 검토 T/F팀 본격 가동

최종수정 2014.08.20 18:18 기사입력 2014.08.20 18:18

댓글쓰기

20일 2차 회의 개최… 워킹그룹서 쟁점사항 검토 후 최종 시민 의견 수렴키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과 관련, 20일 시민 부담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통·재정·기술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철도 2호선 타당성 검토 T/F팀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시철도 2호선 건설 타당성, 도시철도 2호선과 연계한 광주시의 교통정책 방향, 수요예측의 적정성, 건설방식 적합 여부, 재정부담 전망, 시민 의견 수렴 및 최종결론 도출 방식 등 6가지 의제를 논의했다.

특히, 향후 심도있는 논의를 위해 △수요예측 타당성 △재정 전망 △건설 방식 △시민 의견 수렴 등 4개 분야에서 10명 내외의 워킹그룹을 구성, 활동할 예정이다.

강신기 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T/F팀 회의는 합리적인 검토와 결정을 위해 최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진행됐으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워킹그룹 활동을 거쳐 전체 회의를 통해 가시적인 결과가 도출되면 시민들에게 그 의견을 묻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열린 1차 회의는 사업추진 여부가 쟁점으로 부각되는 등 당초의 T/F 구성과 운영 취지를 전혀 살리지 못하는 등 문제점이 발견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충분한 검토를 위해 5명의 신규 위원을 위촉하게 됐다.
신규 위원들은 이날 회의부터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