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현지 기업에 브랜드 사용 권한과 매장 개설, 사업 운영권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네네치킨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매니징디렉터 'Tatt Ghee Saw'는 호주 전역에 'PappaRich'를 포함해 10여 개의 다이닝 형태 레스토랑, 바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네네치킨은 버블티 브랜드 '공차'로 유명한 싱가포르의 로열티 그룹(Royal T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012년 8월 싱가포르에 1호점을 개설, 지난달 4호점까지 확장한 바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