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경제청, 찾아가는 보상행정 서비스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룡산단 조감도

해룡산단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룡산단 진입도로 편입토지 보상 마무리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희봉, 이하 광양경제청)은 해룡산단 진입도로 개설사업에 편입된 토지보상이 완료됨에 따라 진입도로 공사에 더욱더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해룡산단 진입도로개설사업은 총 79필지, 46,557㎡의 편입토지와 건축물, 분묘, 조경수 등 지장물을 포함해 37억 4천백만원의 보상이 이루어졌으며 2013년 6월부터 시작하여 13개월 만에 완료한 것이다.

광양경제청은 부산, 경기도 등 원거리의 보상민원에 대한 불편 해소를 위해 토지소유자를 방문하여 소중한 재산에 대한 보상절차를 알려드리고, 보상관련 서류를 직접 작성하는 등 찾아가는 보상행정 서비스를 펼치기도 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토지소유자 사망 등으로 인해 3필지의 편입토지만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아 지난 3월 토지수용재결 신청해 7월 수용재결이 결정되었며, 올 하반기에는 2차분 확장단지 착공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룡산업단지는 해룡면 호두리 일원 1.59㎢의 면적에 금속가공제품, 전자부품 제조업 등의 산업시설용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진입도로 편입 토지 보상이 실질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해룡산업단지의 개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경제청 김홍배 개발정책과장은 “앞으로 보상과 관련된 민원사항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속하고 공정한 보상행정을 실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