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호텔, 특1급으로 승격…서울 24번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종호텔은 서울 시내 24번째 특1급 호텔로 승격을 기념하여 옥상 가든 정원에서 최승구 사장, 송동회 총지배인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과 축하 행사를 가졌다.

세종호텔은 서울 시내 24번째 특1급 호텔로 승격을 기념하여 옥상 가든 정원에서 최승구 사장, 송동회 총지배인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과 축하 행사를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세종호텔이 서울 시내 24번째 특1급 호텔이 됐다.

세종호텔은 최근 한국관광호텔업협회가 실시한 호텔 등급 심사 결과, 지난 17일자로 특1급 호텔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세종호텔은 서울 시내에서 24번째이자 명동지역 최초의 특1급 호텔이 됐다.
특1급 호텔은 한국관광호텔업협회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얻을 수 있는 자격이다. 호텔등급 심사는 3년마다 한국관광호텔업협회가 선임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에 의해 호텔 서비스 및 시설, 경영지표 등을 평가 대상으로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건축설비주차, 전기통신, 소방안전부문으로 나눠 평가한다. 호텔 현황 브리핑, 현장 평가, 각 기준별 취득점수 합산 및 조사결과보고서 작성 등의 세부 평가를 거쳐 700점 만점에 630점 이상을 받아야 특1급 호텔로 인증된다.

국내 순수 자본의 세종호텔은 1966년 12월 학교법인 대양학원의 세종대학교 관광?호텔 경영학과의 산학협동을 지원하는 호텔로 준공됐다. 이후 세종호텔은 지난 수년간 꾸준히 시설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다시 한 번 도약을 준비했다.

실제로 2010년부터 대대적으로 시작된 리노베이션 및 별관 신축 공사에는 4년간 총 200억 원이 투입됐다. 객실 및 로비, 레스토랑, 연회장, 부대시설 등을 전면 리뉴얼 하고 별관 건물은 신축공사를 실시해 사우나 및 휘트니스센터를 새롭게 개장했다.
또한 고객들에게 첨단 IT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센터, 미팅룸 시설을 확충하고, 호텔의 모든 공간에서 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심 속에 위치한 '갤러리&부티크 호텔'을 지향하고 있는 세종호텔은 호텔 로비 공간에 70여 평의 세종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호텔과의 차별화를 위해 호텔 객실 10층을 갤러리 전용층으로 리뉴얼 하여 호텔의 품격을 높였다.

세종갤러리의 엄선된 소장품을 투숙객들과의 문화적 소통과 한국 문화예술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객실 및 복도에 작품을 설치하고, 비즈니스출장과 관광객들의 피로를 덜어 줄 수 있는 편안한 색감의 작품들을 테마별로 선정하여 전시했다. 객실 내에 4개 국어 (국문, 영문, 일문, 중문)로 제작된 작품 설명 브로셔를 비치하여 고객들이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