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명보 이과수 폭포 발언…거짓 해명 논란 "리베로의 추락"

최종수정 2014.07.11 19:26 기사입력 2014.07.11 19:26

댓글쓰기

홍명보 감독, 이과수 폭포 관광 거짓말 논란(사진:포스두이과수 페이스북 캡처)

홍명보 감독, 이과수 폭포 관광 거짓말 논란(사진:포스두이과수 페이스북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홍명보 이과수 폭포 발언…거짓 해명 논란 "리베로의 추락"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이과수 폭포 관광' 발언으로 거짓말 해명 논란에 휩싸였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홍 감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벨기에전이 끝나고 선수들에게 이과수 폭포를 봤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선수들이 더 이상 감독님에게 짐을 지워주기 싫다고 해서 가지 않았다"며 "어린 선수들 패배의 슬픔이 너무 커서 위로해주고 싶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지난달 30일 페이스북 페이지 '포스두이과수'에는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이과수 폭포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에 홍 감독이 결국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는 것.
이날 홍 감독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지적돼 온 '엔트리' 논란에 대해 "K리그서 최고의 선수들이라면 유럽에서는 B급일 수밖에 없다. A급 선수가 유럽에 가서 경기를 못 뛰고 K리거는 경기는 뛰지만 그보다 수준이 떨어진다고 했을 때 어떻게 구성을 하는 것이 맞는지 고민했다"고 밝혀 'B급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또 대표팀이 지난달 27일 저녁 월드컵 뒤풀이 자리에서 양주와 맥주 등을 섞어 폭탄주를 만들어 마시고 현지 여성과 춤을 추고 즐기는 모습이 담긴 영상까지 공개돼 상황은 설상가상이 돼 논란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홍명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홍명보 이과수 갔는데 왜 거짓말" "홍명보 이과수 발언으로 논란 잠재우기 어려울 듯" "홍명보 이과수 폭포 관광, 진실 공방?" "홍명보호, 축구 그렇게 해놓고 이과수 가고 싶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