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주영 장관·김석균 청장, 세월호 참사 당일 '구조 작업 헬기' 이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세월호 참사 당일인 지난 4월16일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과 김석균 해양경찰청 청장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는 헬기를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세월호 침몰사고의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인 김현미·우원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2일 '해경상황실 주요라인의 사고당일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해경은 이 장관의 무안공항 도착시간에 맞춰 현장에서 구조중인 헬기(B-512)를 무안공항으로 이동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고당일 오전 11시43분 해경본청상황실과 제주청의 통화내용에 따르면 본청상황실은 "지금 해수부 장관 현장 가신다고 내려 간 건 알고계시냐"라며 "경비국장이 장관님 편승차 헬기 이동시키지 말고 어차피 유류수급하러 무안공항으로 간 김에 유류수급하고 잠깐 태우고 오라고 한다"고 말했다.

본청상황실은 헬기 이동을 지시하면서 "장관 편승차 이동한다고는 얘기하지 말라"고까지 당부하기까지 했다.
오후 2시5분 항공대와 상황실의 통화내용에서는 이 장관이 B-512를 이용해 사고현장으로 이동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경청장의 의전을 위해서도 헬기를 사용했다. 사고 당일 오전 9시54분 해경본청과 인청서의 통과내용에 따르면 본청은 "일단은 (헬기가) 이륙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 청장님이 타고 나가실 수 있다"고 인천서에 요청했다.

이에 인천서가 "직접 구조임무보다는 청장님 입장할 수 있게끔 준비하라는 거냐"고 묻자 본청은 "예"라고 답했다.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