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흥민, 오심성 경고에도 러시아전 MOM "월드컵 첫 단추 잘 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손흥민은 전반 13분 오심성 경고를 받았다. (사진: MBC 중계화면 캡처)

▲손흥민은 전반 13분 오심성 경고를 받았다. (사진: MBC 중계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손흥민, 오심성 경고에도 러시아전 MOM "월드컵 첫 단추 잘 뀄다"

'손세이셔널' 손흥민(22·레버쿠젠)이 러시아전에서 MOM(Man Of the Match·경기 최우수선수)으로 선정됐다.
손흥민이 18일(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2014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러시아 경기에서 FIFA 선정 최우수선수에 등극했다. 이날 한국은 러시아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후반 23분 이근호(상무)의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6분 뒤 케르자코프(32·제니트)에게 동점골을 허용해 아쉽게 승점 1점을 따는데 그쳤다.

이날 왼쪽 날개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생애 첫 월드컵 경기에서 84분동안 그라운드를 누비며 3개의 슈팅을 기록했다. 빠른 돌파와 왕성한 활동량으로 러시아 진영을 휘저었다.
손흥민은 전반 10분 구자철의 패스를 이어받아 왼쪽에서부터 중앙으로 파고들며 오른발 슈팅을 때리며 수비를 흔들었다. 전반 39분에는 박주영이 헤딩으로 떨어뜨린 공을 잡아 자신이 좋아하는 오른발 인프런트로 슛을 날렸지만 크로스바 위로 넘어갔다.

손흥민은 후반전에서도 이청용, 박주영과 함께 좌우 측면과 중앙을 번갈아가며 러시아 수비진을 흔들다가 구자철 선수와 교체되고 있다.

한편 손흥민은 전반 13분 알렉산드르 사메도프를 뒤에서 발로 걸어 넘어뜨렸다는 이유로 네스토르 피타나 주심으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이에 대해 해외 언론들은 "손흥민은 사메도프와 닿지도 않았다"고 평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러시아전 이후 인터뷰에서 "전체적으로 전반전은 우리가 주도했다. 중원에서 우리가 찬스를 많이 만들었고 러시아를 많이 밀어붙였다. 월드컵 첫 단추를 잘 뀄다고 생각하고 다음 알제리와의 경기에서도 오늘처럼 하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손흥민 MOM 선정 소식에 네티즌은 "손흥민, 대기권 슛은 좀 아쉬웠어" "손흥민 MOM 선정 축하" "손흥민 경고 좀 어이없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