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맥아피 파트너십, G3에 도난방지 기능 탑재

최종수정 2014.06.12 13:33 기사입력 2014.06.12 13:3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인텔 시큐리티 부문의 맥아피(McAfee)가 LG전자 의 새 전략 스마트폰 LG G3에 비합법적으로 공장 초기화를 방지하는 새로운 도난 방지 기능이 포함된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를 기본 탑재한다고 12일 밝혔다.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의 '킬 스위치'는 기기 도난 시 사용자가 원격으로 휴대폰을 사용 불능 상태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록 다운 디바이스 기능이다. 이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개인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기기 내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다.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 잠금 화면은 모든 공장 초기화와 루팅 시도를 차단한다.
다른 LG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맥아피 모바일 시큐리티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맥아피와 LG전자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G3 사용자가 5년간 별도의 비용 없이 맥아피 앱을 통해 안티 바이러스, 데이터 백업 및 원격 잠금 및 삭제, 원격 추적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람찬 LG전자 스마트폰 플랫폼 총괄은 "G3에 내재화된 통합 보안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맥아피의 뛰어난 모바일 보안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록 다운 디바이스 기능은 사용자가 물리적으로나 온라인 상에서 증가하는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입한 여러 특수 수단 중 하나"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