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으로 러시아 시장 공략

최종수정 2014.06.12 11:00 기사입력 2014.06.12 11:00

댓글쓰기

고효율·사용자 편의성 강화한 냉장고·세탁기·청소기·오븐 등 선봬

-

-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LG전자는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고효율,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냉장고·세탁기·청소기·오븐 등 프리미엄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모델명:GR-M24FWCHL)에 음료수 등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했다. 용량보다 수납 편의성을 중시하는 러시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 제품은 5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효율도 높였다.
세탁기 신제품(모델명:F14U1HBS2)은 LG전자 핵심기술인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 기반 '터보워시' 기술로 세탁시간을 기존 90분에서 59분으로 줄였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 15%, 물 사용량 40%를 절감했다. 현지에서 호평받는 '트루 스팀' 기능도 탑재해 스팀을 분사, 알러지를 없애고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블랙 터치 디스플레이, 동작 상태에 따라 색이 변하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적용해 간결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청소기 부문에서는 무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스틱형 청소기에 핸디형을 결합한 '무선 핸디 스틱 청소기'▲센서로 거리를 측정해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오토무빙 기술을 적용한 '로보싸이킹' ▲구석 청소 효율을 높인 로봇청소기 '로보킹 스퀘어' 등을 선보였다. 특히 무선 핸디 스틱 청소기는 착탈식 리튬 이온 배터리 2개로 최대 70분간 청소할 수 있고 특허 기술인 털 엉킴 방지 브러쉬를 채용했다. 무게도 2.7㎏으로 가볍다.

이 밖에도 광파오븐,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거래선에서 호평을 받았다.
송대현 LG전자 러시아법인장(부사장)은 "러시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현지에서 LG전자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