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안군, 규제개혁 공감대 확산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4.06.11 12:46 기사입력 2014.06.11 12:46

댓글쓰기

부안군이 규제개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부안군이 규제개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부안군이 규제개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분위기 공유·확산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국정 핵심과제인 규제개혁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혁신적이고 실효성 있는 규제개혁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수석연구원인 최유성(국정전략연구부 부장) 박사를 초빙해 ‘행정규제와 규제개혁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오전과 오후 각각 2시간씩 진행됐다.

‘규제신고 고객보호서비스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규제개혁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통해 지방규제 필요성 강조, 규제완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규제개혁과 관련된 내용을 폭넓게 다뤘다.
서한진 부안군수 권한대행은 인사말을 통해 “규제개혁의 첫걸음은 공무원의 적극적인 업무 수행”이라고 강조하면서 “민원이나 감사부담을 이유로 업무를 소극적으로 처리하는 행태에 대해서는 신상필벌을 엄격히 적용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인한 과오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과감하게 면책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