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뜰폰 판매우체국 확대…"총 359곳서 구매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우정사업본부가 10일부터 알뜰폰 판매우체국을 130곳 추가해 총 359곳 우체국에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연말까지 600여곳으로 추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우체국 알뜰폰은 지난해 9월27일부터 시ㆍ군ㆍ구 단위 226개 우체국에서 판매해 왔으다. 50대 이상 음성통화 위주의 폴더폰 사용고객의 주목을 받아 판매 7개월여 만에 10만 가입자를 모집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그동안 대도시 위주로 영업을 했지만 농어촌지역 주민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읍ㆍ면 소재 130곳 우체국에서 알뜰폰을 판매하게 됐다고 확대배경을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판매 우체국이 늘어나는 만큼 알뜰폰 통신사와 유기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현재는 개통여부만 확인이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통합사이트 구축으로 신청부터 개통까지의 모든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판매국 확대에 발맞춰 알뜰폰 통신사는 새 요금제도 내놨다. 폴더폰의 비중을 늘리고(5종→7종) 기존 인기 상품인 1000원대 요금제는 유지하면서 기본료 3000원에 음성 50분 기본제공 등 적게 쓰고 적게 내는 요금제를 대폭 강화했다. 또 사용량이 많은 고객을 위해 음성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상품구성도 다양화 했다는 게 우정사업본부의 설명이다.
이번에 신규 판매하는 상품과 알뜰폰을 취급할 우체국은 인터넷 우체국(epost.go.kr)의 알뜰폰 안내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지난달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알뜰폰 관련 상담사례에서 전화판매로 가입한 장년층의 피해가 많았다"며 "우체국은 영업이익보다도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와 단말기를 추천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