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주민 25명 선정, 생활불편사항 500여건 개선 · 정비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4월부터 구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민원 살피미를 운영 중에 있다.
이들은 교통·도로·청소 등 12개 분야의 일상생활 불편사항을 다산콜센터(☎ 120)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를 이용하여 신고하는 역할을 한다.
신고된 민원은 즉시 구청 담당자에게 지정이 돼 현장확인 후 신속히 처리하고 처리결과는 현장민원 살피미에게 문자로 통보된다.
금천구 관계자는 “현장민원 살피미 운영은 구민이 생활불편사항 개선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생활 불편사항 개선을 위하여 현장민원 살피미 운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2개월간 현장민원 살피미 요원의 신고를 통해 금하로길 불법현수막 및 무단투기된 쓰레기 제거 등 불편사항 500여건이 개선, 정비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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