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규모 투자유치 호재 '내포신도시'모아엘가 아파트 수요자 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신용평가등급 A, 동탑산업훈장 수상
- 미래 발전 가능성 높은 ‘블루칩’ 단지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가 장기화되면서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블루칩 물량으로 쏠리고 있다. 특히 입지여건과 개발호재 등이 우수한 상품은 미래가치 또한 높기 때문에 신규로 공급되는 물량에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현재 부동산시장에서 알짜로 주목받고 있는 곳은 도청과 공공기관 이전 등이 확정(예정)된 신도시다. 대규모 기관 이전이 진행 중인 세종시를 비롯해 충남도청이 옮겨간 내포신도시, 전남도청이 이전하는 남악신도시, 경북도청신도시(명칭 미정) 등으로 올해도 아파트 신규 공급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 중 연이은 신규 청약 성공과 개발에 따른 대규모 인구유입이 예상되는 내포신도시가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충남도청이 2012년말 이전한 내포신도시(충남 홍성군과 예산군)는 최근 1단계(184㎡) 준공검사를 마친데 이어 올해부터 2년간 2단계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말 80여개의 유관단체와 공공기관이 이전을 마무리 지었다. 또 2020년 까지 총 인구 10만 명 규모의 신행정ㆍ산업ㆍ교육의 복합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모아주택산업이 내포신도시 RH-9블록에 분양중인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모아엘가’는 내포신도시 내에서도 학군, 생활편의시설 및 교통 이용이 편리한 최적의 입지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단지는 최고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72~84㎡ 1260가구 규모로 전가구가 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2㎡ 227가구 ▲78㎡ 192가구 ▲84㎡A 583가구 ▲84㎡B 258가구다.

교육 프리미엄도 우수하다 종로엠스쿨과 제휴를 맺고 단지 내 입주민초ㆍ중교 자녀에게 영어 및 수학을 2년간 무료 수강혜택을 제공한다. 2년간 자녀의 사교육비 걱정 없이 우수한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입주민 자녀의 내신뿐만 아니라 입시 및 특목고 대비 교과 학습을 체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다.

또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해 단지 위쪽으로 근린상업시설이 조성되며 행정타운 주변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과 비즈니스파크도 이용하기 쉽다. 용봉산, 신경천 및 홍예공원이 인접하여 자연과 함께 생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은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동하기 쉽고 당진~대전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대전 및 세종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018년에는 제2서해안고속도로가 완전 개통할 전망이다.

특화 설계도 눈여겨 볼만하다.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전세대 4-Bay 혁신평면에 내포신도시 최초로 전용 84㎡에서 볼 수 없었던 4Room(84㎡B)으로 설계됐다. 전세대 ‘ㄷ자형’ 주방과 넉넉한 수납을 위해 펜트리를 도입하였고 대단지에 걸맞은 고품격 단지 내 커뮤니티도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주차관제 시스템, 차량유도 시스템,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 세대복도 LED등 등 스마트 주거환경을 구현 하였다.

기업 신용평가 'A'등급을 받은 모아주택산업의 안정성은 단지의 가치를 높여준다. 부동산시장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에는 우량 건설사 선택 또한 중요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모아주택산업은 2014년 납세자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29년 건설명가를 이어가고 있다.

‘충남도청 내포신도시 모아엘가’ 입주는 2016년 6월이며 모델하우스는 내포신도시 충남교육청 인근(충남 홍성군 홍북면신경리 276-5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1577-1392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