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 "통신과 배달앱 융합 사업모델 선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LG유플러스가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철가방'을 개발한 '헬로월드'와 제휴해 통신서비스와 모바일 앱을 융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내놓는다.

2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양사는 통신을 기반으로 배달업체와 지역 광고사업자가 비용절감은 물론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대기업과 소상공인간 상생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현재 국내 배달음식시장은 약 10조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다.
두 회사는 비즈니스모델 사업설명회를 지난 21일 소상공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G유플러스 본사에서 개최했으며, 1대1 사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제휴로 헬로월드는 가맹점들이 철가방 앱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LG유플러스는 이동형결제기 비즈페이나우(BizPaynow), LTE 라우터, 070 인터넷전화 등과 부가서비스를 묶어 할인패키지로 제공한다.

가맹점들은 배달중계 수수료와 광고비를 절감하는 한편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수수료를 추가로 인하받을 수 있다. 소규모 점포도 대형 프랜차이즈 수준의 멤버십고객관리, 스탬프 자동적립, 모바일 할인쿠폰· 마케팅 홍보문자 발송, 고객설문 등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안형균 LG유플러스 SOHO고객담당은 “이번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다양한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상생 플랫폼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