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 직구 열풍, 56% 증가…의류·신발·건강식품 누가 구매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외 직구 열풍이 불고있다. (사진: SBS 보도화면 캡처)

▲해외 직구 열풍이 불고있다. (사진: SBS 보도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해외 직구 열풍, 56% 증가…의류·신발·건강식품 누가 구매하나?

해외 직접구매(직구)가 작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열풍이 불고있다.
20일 관세청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1~4월 동안 특송·국제우편 등을 통한 인터넷 직접구매, 구매대행 등 전자상거래 수입액이 4억8000만달러(약 4900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6%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수입 건수도 52%(496만건) 늘었다.

최대 직구 대상 국가는 미국으로 해외 직구 전체 건수의 74%를 차지했다. 이어 중국(11%) 독일(5%) 홍콩(4%) 일본(2%) 순이었다.

직구 품목 중에서는 의류·신발이 27%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건강기능식품(14%) 화장품(8%) 가방(8%) 완구(3%)가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이 해외 직구를 하는 연령층은 인터넷 활용도와 구매력이 높은 20, 30대로 드러났다. 관세청이 올해 수입신고된 직구 물품 343만건을 조사한 결과 이 중 52%(177만건)를 30대 연령층이, 22%(77만건)를 20대가 주문했다. 또 남성(38%)보다는 여성(62%) 이용자가 많았다.

해외 직구는 배송비·수수료를 고려하더라도 국내 가격보다 싸기 때문에 '열풍'이 불고 있다. 그러나 이는 엄연한 수입 행위로 위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우선 위해식품류나 농축수산물 등 국내 반입이 제한되는 물품은 통관이 되지 않을 수 있다. 또 개인 소비용으로 100달러(미국산은 200달러) 이하 제품을 직구하는 경우 면세된다는 점을 악용하는 사례도 있다. 여러 사람 명의로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것은 엄연한 밀수(密輸)행위로 주의해야 한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