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모직, 中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공장 준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일모직 동관 EP공장 직원이 생산된 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제일모직 동관 EP공장 직원이 생산된 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제일모직 케미칼사업부가 중국 동관市에 고부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공장을 준공하고 양산을 시작했다.

제일모직은 중국 광동성 동관(東莞)시에 위치한 동관법인(DSEP)에서 휴대폰,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고부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양산을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제일모직 동관공장은 약 2만2000㎡ 부지에 건축돼 4개의 생산라인에서 연간 2만7000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제일모직이 생산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자동차 내외장재를 비롯해 휴대폰, 모바일 기기, TV, 가전제품 등에 사용되는 고부가 합성수지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ITㆍ자동차 기업들에 공급될 예정이다. 세계적인 화학 컨설팅업체 CMAI에 따르면 합성수지 관련 중국시장 수요는 '14년 560만 톤에서 '18년 680만 톤으로 2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제일모직은 화남지역에 동관공장을 준공함으로써 화북지역의 톈진공장, 국내 여수공장과 함께 중국 전지역 수요에 적시 대응하는 단납기 공급체계를 갖추게 됐다. 생산량 확대와 동시에 지역별 공급체계 확보를 통한 물류비 절감 효과를 거두게 돼 중국시장에 대한 전략적 판매 및 생산 능력이 강화된 것으로 평가된다.
제일모직은 중국 상하이에 영업법인을 설립한 이래, 지난 2010년 톈진(天津)에 연간 2만4000t 규모의 EP공장을 준공해 중국 화북지역을 중심으로 생산거점을 확보했다. 또 2012년엔 여수사업장 PC 2공장을 증설하며 폴리카보네이트 생산능력을 연간 24만t으로 확대해 글로벌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조남성 제일모직 사장은 "중국 최대 시장인 화남지역에 생산거점을 확보함으로써 중국시장에 대한 공급대응력을 한 단계 높이게 됐다"며 "향후 고부가 미래소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고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일모직은 지난해 전체 4조4111억 원 매출 중 케미칼사업에서 2조7989억 원을 기록했다. 케미칼사업부는 지난 4분기 전방시장 수요감소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올해 1분기엔 원가절감 노력과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로 다시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사업구조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중국시장 매출은 30%를 차지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