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동빈 회장 "롯데월드타워, 안전이 최우선 가치"

최종수정 2014.05.11 11:52 기사입력 2014.05.11 11:49

댓글쓰기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 둘러보며 '사고 없는 현장' 당부

신동빈 회장 "롯데월드타워, 안전이 최우선 가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롯데월드타워 공사와 관련해 사고 없는 현장이 되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 회장은 11일 오전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에게 이같이 전하며 완공 때까지 '안전 시공'을 최우선 가치로 둘 것을 주문했다.

이날 오전 10시께 현장에 도착한 신 회장은 관계자들로부터 간단한 브리핑을 들은 후 곧바로 안전 장비를 갖추고 두 시간가량 현장을 둘러봤다.

롯데월드몰동에서는 특별피난계단을 통해 이동하면서 방화셔터와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의 작동 상태를 점검했다. 이어 모의 소방훈련 및 방재실의 상황조치 시연을 지켜봤다.

소방훈련을 지켜 본 신 회장은 "단순히 알고 있는 것과 몸에 익히고 있는 것은 다르다"며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신 회장은 또 호이스트(공사용 승강기)를 타고 롯데월드타워 55층에 올라가 골조공사 현장도 점검했다. 신 회장은 "안전은 법규나 규정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현장 관계자들의 의식 속에 최우선의 가치로 인식돼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현장의 모든 의사결정에는 안전이 가장 우선하는 기준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완공 이후 국내 최고 높이의 랜드마크 건축물이 될 롯데월드타워는 시공 과정도 모범적인 사례로 남아야 한다"며 "안전에 관해서는 조금이라도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으면 철저히 확인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