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캄보디아에 자동차 정비학교 설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3호 착공식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는 29일 캄보디아 프놈펜시에서 협력단체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 플랜코리아를 비롯해 현지 정부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3호'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드림센터 3호는 내년 상반기에 완공되며, 자동차 정비 수업이 이뤄진다. 수업은 3개월씩 진행되는 가솔린엔진, 디젤엔진, 파워트레인, 전기, 진단 및 공조 부문 등 단기과정과 2년 과정인 심화과정으로 분리 운영된다. 교육 대상은 140여명이다.
현대차 는 학교 설립에 필요한 제반 비용 지원과 교사 양성, 교육과정 개발, 우수 인력 채용 등 학교 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을 거친 졸업생들에게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정비소 취업을 알선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졸업생 중 우수 인력은 현지 현대차 정비센터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캄보디아에 우수 정비 학교를 건립해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및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앞서 지난해 1월 아프리카 가나에 3년제 정규 자동차 공업고등학교인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1호를 열었고, 올해 1월엔 인도네시아에 2호를 열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저개발국가에 매해 1개교씩 드림센터를 지속적으로 건립하는 등 자동차 회사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차별화 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