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테크윈, 점진적 실적 개선 본격화..'매수' 유지<한국투자證>

최종수정 2014.04.22 06:22 기사입력 2014.04.22 06:2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한국투자증권은 22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 대해 연간 점진적인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다.

삼성테크윈의 1분기 매출 6620억원, 영업이익 33억원, 순이익 103억원은 사업을 분할하는 반도체부품(MDS)사업을 포함한 실적으로 시장의 기대를 충족한 수준이었다.

서원석 한투증권 연구원은 "향후 반도체부품 사업을 분리할 경우 수치상 매출 규모는 줄어들겠지만 핵심 역량에 보다 집중하고 수익성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 연구원은 "삼성테크윈 실적의 가장 큰 스윙 팩터인 반도체장비(IMS)사업 칩마운터 실적 개선이 본격화된다"며 "중속 칩마운터는 신규 제품 라인업을 앞세워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속 칩마운터도 품질 테스트 통과가 임박해 2분기 중에도 일부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그는 "1분기 흑전 이후 2분기에도 실적 개선이 본격활될 전망이다"며 "2분기에도 고속기 칩마운터 매출을 중심으로 IMS사업개선, 주요 민항기의 판매 확대에 따른 엔진 부품 사업이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